역마틴 투자방법

투자나 도박의 세계에서는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더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최고의 베팅법 (투자 방식) 이 쉴 새 없이 연구되고 있다. 몬테카를로 방법, 홍콩크루즈 베팅, 피보나치 시스템 등, 각양각색의 베팅 방식이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역 마틴게일’ 전략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80년대를 대표하는 유명 투자가, 래리 윌리엄스도 이 베팅법을 즐겨 사용했다고 한다.

수익이 발생하면 매매 거래 (포지션) 사이즈를 2배로 늘리고, 손실이 발생하면 반으로 줄이는 투자 방식으로, 물타기 전략과는 정반대에 가까운 개념이다.

이겼을 때 포지션 사이즈를 늘려간다는 점에서는 불타기 (피라미딩) 와 비슷하기도 하지만, 졌을 때에도 조처를 한다는 점에서는, 리스크 회피형 투자 방식이라고 볼 수도 있다.

손실을 봐도 투자 금액을 늘리기만 하다가 결국 파산하게 되는 물타기 전략을 뒤집어서 안전하게 응용한 방식이기에, 매우 합리적인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수익을 극대화하고 손실을 최소화시키는 ‘투자의 정석’을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서라도 이러한 시스테메틱한 전략은 반드시 필요하다.

물타기의 악습관을 버리고, 안정적인 자금관리 능력을 체득하는 길만이 성공 투자의 비결이자 트레이더의 생명줄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