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마진거래 차트분석,매매법–MT4사용방법

일일단타를 할때 여러주기의 차트를 번갈아가면서 보면 정확도가 많이 높아져서 돈을 벌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은 경우에는 판단이 잘못되여 돈을 잃을때가 많았다. 

매일 차트를 10시간 넘게 쳐다보다 보면 피로가 쌓이고 여러가지 주기의 차트를 번갈아 클릭하기도 귀찮아진다.

사실 fx마진거래를 하는데 있어서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건 아니다. 1분봉을 보면서 시세의 강약을 감으로 느끼고 즉 순식간에 변동하는 1분봉의 속도와 길이를 보면 대충 감이 온다. 흐름이 약할때는 1분이 힘이 약하고 진행속도도 느리다. 그다음은 여러주기—1,5,10,15,30,60,240분봉차트가 어느 이동평균선에서 지지혹은 저항이 있는가를 관찰하면 된다. 보통 2개주기이상이 각자의 이동평균선에서 공진이 일어나면 거기가 바로 지지혹은 저항점이다. 이동평균선은 5,10,22,66,100,135,270일선을 본다.기관들이 잘 이용하는 이동평균선은 100일선이다. 보통 100일선에서 추세가 결정되는 경우가 엄청 많다. 2개이상 주기의 차트가 공진이 생겨야 진입해야 한다는것은 적어도 그중 15분혹은 15분이상급의 차트가 100일선에 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15분봉이하의 차트는 100일선에 와있어도 안전성이 작으므로 매입을 안하거나 매입하더라도 아주 잠깐 미세한 이윤을 벌고 달아나야 한다.

금융투기를 하면서 이점만 알면 돈을 잘 벌수 있다. 초보자라도 이점만 잘 활용하면 고수못지 않게 fx마진거래를 잘할수 있다.

초단타를 하다보면 정신을 집중해서 매매를 하니까 자꾸 1분봉에만 집착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래서 제때에 다른 주기의 차트를 보지 않는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 이게 매매를 안하고 있을때는 사람이 정신이 정상이라서 제대로 관찰하지만 정작 매매에 들어가게 되면 사람이 공포심,탐욕심,긴장감등으로 인해 자꾸 여러주기를 관찰하는걸 깜박 잊어버리게 된다. 물론 판단력도 많이 떨어지고. 마치 장기를 둘때 남이 장기를 두는걸 훈수를 잘하다가도 정작 자신이 장기를 두면 수준이 많이 약해지는거와 같은 이치이다. 금융투기에서 많은 경우에 조그마한 실수로 큰 손실을 불러오게 되는데 잠깐의 부주의가 틀린 판단을 가져온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신체단련을 잘해서 몸상태가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사람이 피로하게 되면 실수를 많이 저지르게 된다. 마치 졸음운전을 하는거와 같다. 너무 장시간 차트보기에 열중하는것도 좋지 않다고 본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